전세계인의 간식이자 국내에서도 수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하리보 젤리는 다양한 맛의 젤리를 출시하면서 매 제품마다 특색있는 컬러감을 담은 패키지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층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해 여러 제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할 때도 이러한 컬러감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과 행사를 구성합니다.
21년 진행됐던 푸마와의 콜라보에서 이러한 점이 도드라지게 보입니다. 푸마 스트릿 라이더와 CA-Pro 제품에 하리보 메인제품의 컬러감을 더한 2개의 제품은 각각 하리보의 ‘해피 체리스’와 ‘골드베어구미’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리보 콜라보레이션에서 자주볼 수 있는 컬러가 바로 메인 제품인 골드베어구미의 컬러인 골드와 화이트입니다.
이 컬러는 시계 브랜드인 지샥과의 콜라보에서도 보입니다. 지샥 제품군 중 활동적인 여성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Baby-G 라인과 하리보 ‘골드베어구미’ 제품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패키지부터 콜라보레이션 제품임을 확연히 드러내고 있고, 백라이트 기능에서도 하리보 특유의 패턴을 드러내는 등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써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제주도에서는 하리보의 달콤한 색감을 한 층 더 끌어올린 ‘하리보 해피월드 인 제주’ 전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2일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인 하리보와 ‘노루페인트’의 협업 전시인 하리보 해피월드는 하리보의 블루, 레드, 옐로우 등 총 14가지의 컬러를 노루페인트 대표 제품인 ‘순앤수 올커버’ 제품으로 표현한 전시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시장 곳곳에서 노루페인트의 제품명을 확인할 수 있고, 벽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브제와 전시 제품들 모두 노루페인트를 활용해 색이 입혀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10월에는 아디다스 NBA 시그니처 라인 중 하나인 도노반 미첼의 DON ISSUE 역시 하리보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DON ISSUE 6 라인으로 발매될 예정인 하리보 협업 제품은 현재까지 화이트와 루시드 레드 두 가지 색상이 공개된 상황입니다. 화이트 색상은 도노반 미첼 선수가 좋아하는 하리보 골드베어구미 팩의 골드 색상을 가미된 형태이고, 루시드 레드의 경우 하리보 베어의 색상들을 차용하고 제품들은 모두 하리보 젤리에서 영감 받은 특별 패키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소식에 따르면 이번 DON ISSUE 6 × 하리보 제품은 10월 할로윈 기간에 맞춰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